손금은 사주와 마찬가지로 다수의 통계로 만든 운명의 확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상술 중 수상이라 하여 손을 보고 개인의 운수, 길흉을 판단하는 것으로 

손과 팔, 손가락 손톱 등의 생김새, 길고 짧음, 살집, 빛깔, 무늬, 점, 지문 등을 관찰해서

그 사람의 성격과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구'에 대한 설명입니다.

손바닥 안의 언덕을 의미하며 이 부분의 지문결과 혈색, 그리고 두께 등을 종합하여 수상을 보게 됩니다.

구의 모양 및 발달에 따라 개인의 성격과 운을 볼 수 있습니다.


♣ 수성구 : 새끼손가락과 이어진 부분으로 이 부분이 발달한 사람은 

사업 수완이 좋은 성격을 가진 사람, 재물운 그리고 재물욕이 많은 사람입니다.


♣ 태양구 : 약지 아래에 위치한 태양구가 발달된 사람은 추진력과 명성,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


♣ 토성구 : 중지 아래에 위치한 토성구는 종교와 관련된 사람, 신중한 사람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목성구 : 검지와 이어진 부분의 목성구가 발달한 사람은 명예와 권력을 중시하며, 관직에 종사할 가능성이 큽니다.


♣ 금성구 : 금성구가 발달한 사람은 체력이 좋으며, 정이 많고 온순한 성격의 소유자가 많습니다.


♣ 월구 : 손바닥 바깥쪽인 월구가 발달한 사람은 상상력이 뛰어난 예술가적 기질이 있다고 합니다.


이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손금, '선'에 관한 설명입니다.

손바닥에 펼쳐진 주름 선의 형태와 선명도 등에 따라서 개인의 과거, 성격,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 생명선 : 건강과 수명을 나타내며, 짙고 길수록 건강하고 장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간에 x표나 그물모양이 있다면 질병에 주의해야 하며, 다른 선에 의해 잘린 손금은 타고난 천수를 다 누리지 못할 운명이라고 합니다.

중간에 눈에 띌 정도로 선이 끊겨있다면 갑작스런 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끝이 여러 갈래로 갈라졌다면 말년에 병고에 시달리거나 신변에 변화가 찾아옵니다.


♣ 두뇌선 : 개인의 지능과 적성, 성격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선명할수록 머리가 좋습니다. 

지나치게 짧다면 완벽주의자로 논리적인 사람이며, 선이 손가락쪽으로 올라갔다면 자기관리가 철저하고 재운도 있지만 말년이 고독할 운입니다.

끝이 두 갈래로 갈라졌다면 예술이나 예능 방면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감정선 : 뻗어있는 방향과 선의 모양으로 개인의 성격과 연애 스타일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중지와 검지 방향으로 올라간 손금은 이성과 감정이 조화를 이루어 이성 관계에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적습니다.

검지 방향으로 올라간 손금은 감정에 휘둘리는 경향이 강한 사람으로 로맨스를 꿈꾸는 바람둥이가 많습니다.

엄지와 검지 사이로 뻗은 손금은 집념이 강하고 질투와 욕심이 많습니다.

끝이 여러 갈래로 갈라졌다면 정이 많고, 성실하며 정의감있는 사람으로 연애상대에게도 헌신적일 확률이 높습니다.

선의 모양이 가시가 돋은 것처럼 지글지글하다면 가정적인 사람이 많습니다.

선 자체가 희미하다면 냉담한 성격의 소유자로 이성적이며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한 편입니다. 

선이 위로 향하지 않고 손목방향으로 쳐졌다면 소극적이며 내성적인 사람이 많습니다.


♣ 결혼선 : 결혼을 몇 번 하는지와 어느 연령대에 하게될지를 예측해줍니다.


♣ 자식선 : 선이 올라가 있으면 아들, 내려와 있으면 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사업선 : 성격적인 부분을 나타내는 선으로 인내심, 리더쉽의 유무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재물선 : 재물과 관련한 운세를 판단하며, 있으면 더욱 좋지만 없어도 무방한 선입니다.


♣ 운명선 : 시작점이 손목의 어느 방향인지(월구 방향/중앙/금성구 방향)에 따라서 완전히 달라집니다.

월구 방향부터 시작된 운명선은 배우자, 예능인, 인기 등에 의해 운이 열리게 됩니다.

금성구 방향부터 시작된 운명선은 태생부터 가족이나 주변인으로부터 영향을 받아 운명이 나가아게 됩니다.

손목 중앙부부터 곧에 올라간 운명선은 인생 전반에 걸쳐 평탄하고 좋은 운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운명선 또한 없어도 무방한 선입니다.


손금, 사주, 관상 등에 관한 제 의견은 이렇습니다.

모두 확률로써 정의해놓은 술이기 때문에 아주 맹신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풀이가 좋으면 기분 좋게, 나빠도 너무 연연하지 말고 

나의 운명은 내가 만든다는 생각으로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크게 성공한 이들 중에 일반적인 손금이나 사주, 관상을 가진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