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이야기/리뷰 이야기

요즘 제대로 꽂힌 건강 스낵 : 버섯튀김 후어헷(หัวเห็ด)

by Anchou 2019.08.26

지난주 불매운동 포스팅을 올린 이후 애드센스 광고가 이상합니다. 저만 그런건지... 또르륵.

하지만 뭐, 긴 이야기는 저 혼자 하기로 하고 패스!


그나저나 요즘 제대로 꽂힌 건강 스낵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해요.

태국 하면 두리안, 망고, 코코넛, 똠얌 등으로 만든 가공식품을 가장 대중적인 간식으로 생각할텐데요. 저희 부부가 워낙 과자나 스낵을 좋아하는지라 너무 군것질거리를 자주 먹다보니 안되겠어서 과자, 젤리, 초콜릿이 아닌 다른 주전부리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 대안이 바로 1.5차 가공식품.

1차 가공식품과 2차 가공식품의 중간 단계라 1.5차 정도쯤 되는게 아닐까 싶네요. ㅋㅋㅋㅋ



Top market과 테스코 로터스에서 우연히 발견한 버섯튀김.



후어헷(หัวเห็ด). '후어'는 머리라는 뜻이고 '헷'은 버섯을 의미합니다.

가격은 30밧. 요즘 한화 환율은 떨어지고 바트 환율은 상대적으로 오른 탓에 한화로 약 1200원 정도입니다.

평소에도 버섯은 간식으로 올리브유나 굴소스에 그냥 볶아먹을 정도로 좋아하는지라 버섯튀김을 보는 순간 저도 모르게 업어오게 되었지요. 풉!



사진엔 없지만 빨간색 한 종류가 더 있어요. 홀라당 먹어버려서...

느타리버섯과 팽이버섯 두 종류의 버섯이 각각 오리지널맛과 똠얌맛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맘에 드는 녹색 봉지 되겠습니다.

팽이버섯 오리지널맛.

예상과 비슷하게 야박한 내용량이 조금은 아쉽지만 실제 버섯을 튀겨놓은거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두어도 바삭함이 살아있고 오리지널맛에는 소금으로만 아주 살짝 조미가 되어있어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도 부담없이 몇 봉지씩 그 자리에서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고소함에 있어선 팽이버섯이 더 고소하고 느타리버섯은 버섯의 은은한 향이 살아있는 편입니다.

똠얌맛은 살짝쿵 매콤하면서 새콤한 맛을 느낄 수 있지만 크게 강한 향이 나는건 아니라서 호불호 갈림이 적을듯 합니다. 입이 자주 심심하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과자나 단 초코렛 등을 피하고 싶으신 분들께 좋은 대안 안주(?) 아, 아니... 간식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17

  • 오래간만에 맛있는 간식으로 오셨군요.ㅎ 버섯스낵은 맛보진못했지만, 제가 집에서 삼겹살구어먹을때 사용하는 자이글에서 팽이버섯을 구으면 딱 저런모양이 되긴합니다.ㅎ

    답글

    • Anchou 2019.08.31 23:12 신고

      오...! 집에서 만들어 드실 수 있다면 그게 베스트죠!!!
      조미양념하셔서 만들어 드시면 정말 안주로 딱이에요. ㅎㅎㅎ

  • 와! 건강 스낵은 처음 봅니다. 버섯튀김 후어헷 외국 식품들을 판매하는 곳에서 구입할 수 있을지 모르겟네요. 건강스낵이라 아이들 과자대신 사줘도 좋을것 같습니다^^
    답글

  • 청결원 2019.08.27 06:59 신고

    비오는 아침 이지만 좋은 하루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답글

  • 버섯간식은 한국에서는 거의 못보는것 같은데 태국에는 있군요.
    잘 보고 갑니다.
    답글

  • 제나  2019.08.27 19:05 신고

    밀가루에 버섯향만 넣어서 튀겼겠더니 했는데 실제 버섯으로 튀겼다니 건강에도 좋아보이네요. 맛이 너무 궁금해집니다. ㅎㅎ
    답글

  • Laddie 2019.08.28 20:43 신고

    버섯튀김과자라니요..
    정말 신기한 음식들이 많군요 😄
    답글

  • 베짱이 2019.08.29 07:30 신고

    음.. 일본 식재료로 만든 거라 조금 .. 아주 살짝 거부감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상당히 식감이 좋고, 맥주 안주로 먹거나 부담없이 먹다가 금세 바닥을 보일 것 같네요.
    답글

    • Anchou 2019.08.31 23:47 신고

      아니에요. 아니에요. ㅎㅎ
      일본 식재료로 만든게 아니라 태국산 식재료인데
      패키징에만 저리 표기해놓은 거랍니다.

  •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 부모님이 크게 다치셔서 며칠전에 병원에 입원을 하셨고, 어제 수술을 받았습니다. 이런 이유로 당분간은 제가 간병을 해야하므로 블로그 운영은 최소한으로 운영하고, 이웃분들의 왕래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만약 다시 정상적인 왕래가 가능하게 된다면 제가 먼저 인사를 드리러 가겠습니다. 항상 방문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고요, 건강하세요-
    답글

  • EasYKook 2019.09.02 00:20 신고

    안먹어봤지만 무조건 맛있겠네요 ㅠㅠ
    답글